강릉시, 하반기 시민정보화교육 무료 실시
상태바
강릉시, 하반기 시민정보화교육 무료 실시
  • 오명진
  • 승인 2019.07.19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동양뉴스] 오명진 기자=강원 강릉시는 다음 달 19일~오는 12월 19일까지 시청 정보화 교육장과 강릉과학산업진흥원 정보문화사업단 등에서 시민의 정보격차를 해소하고 정보화시대에 적응할 수 있도록  ‘2019년 하반기 시민정보화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교육과정은 컴퓨터·인터넷 도전하기, 기초 튼튼 한글2010, 기초 튼튼 엑셀 2010, 기초 튼튼 파워포인트 2010, 개성 있는 블로그 만들기, 스마트폰 입문하기 등 14개  과정으로 생활에 밀접한 과목으로 구성된다.

특히 주 교육 대상자가 60대 이상의 정보취약자임을 감안해 기초수준의 맞춤형 교육으로 운영되며, 수강을 원하는 시민은 매월 1~20일까지 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되고, 컴퓨터 기초과정에 한해서는 전화접수를 받고 있다.

한편 올해 상반기 교육 수강생을 분석한 결과 60대 이상이 66%, 50대 이하가 34%이며, 교육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에서 교육과정, 내용에 대한 만족도가 95% 이상으로 매우 높게 나타났다.

시 관계자는 “최근 보이스피싱 범죄가 전국적으로 기승을 부리면서 시민들을 전화사기로부터 보호하고자 보이스피싱 예방 교육을 시민정보화교육과 병행해 더욱 더 효율적인 교육운영과 실생활에 활용되는 다양한 정보화 교육 과정을 발굴해 시민들의 정보화 격차 해소와 재산을 보호하는 등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