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차세대 스포츠 ‘드론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고흥군, 차세대 스포츠 ‘드론 경진대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9.07.19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다음달 11일 고흥읍 팔영체육관에서 드론 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전남권 ‘드론 장애물 레이싱(릴레이) 및 축구 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군이 주최하고 드론 민간단체가 주관해 개최되는 것으로, 4차 산업혁명시대의 블루오션이 될 드론을 쉽고 재밌게 접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드론에 대한 학생들의 적성 발견 및 일반인들의 흥미 유발에 그 목적이 있다.

드론 레이싱과 드론 축구 2종목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현재 전남도에 주소를 두고 있으면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다음달 9일까지 드론 장애물 레이싱 100팀, 드론 축구 16팀을 선착순 모집한다.

대회 참가접수를 원하는 참가자는 신청서 등을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daul0527@korea.kr)로 제출하면 되고, 이외 대회일정 및 경기규정 등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군청 홈페이지 또는 미래산업과(061-830-5902)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고흥군은 종목별 예선 및 결선을 통해 최종 선발된 9팀에게 상장 및 상금을 제공할 예정으로, 3인 1팀 단체전으로 진행되는 만큼 가족단위 참가자들이 많이 참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성민 군 미래산업과장은 “이번 대회 개최로 미래형 관광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는 드론 스포츠 분야를 선점해 드론 동호인들에게 고흥을 알리고 다음해부터는 규모를 확대해 드론 경진대회를 주기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말했다.

군은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178억원, 2021년 준공)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드론 전문인력 양성 및 특성화 고교 지원 등도 지속 추진해 고흥 드론산업 기반조성에 속도를 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