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32 (화)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공기관 앞장"
상태바
"사회적경제 활성화, 공공기관 앞장"
  • 김영만
  • 승인 2019.07.22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공공기관-사회적기업 공감 네트워크’ 개최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대전시는 공공부문과 사회적경제부문 간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협업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019년 공공기관-사회적기업 공감네트워크’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오후 2시 시청 세미나실에서 열린 이번 공감네트워크 행사는 대전·세종 공공기관 및 산하기관 구매담당자, 우리지역 사회적경제 기업이 다수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지역의 공공기관이 사회적가치 실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사회적기업 제품에 대한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사회적경제 기업 우선구매 제도’ 설명, 공공구매 수요분석과 사회적경제 공급현황 등을 공유하는 내용으로 진행됐다.

특히 참석자들은 공공기관, 사회적경제기업, 수혜기관이 협력해 체계적으로 사회가치를 실현하는 사회가치 창출·공유 프로그램 ‘가치같이’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일부는 현장에서 바로 구매조건 등을 협의했다.

문인환 시 사회적경제과장은 “사회가치 실현 및 지역사회 기여를 위한 공공기관 노력과 역할이 중요한데, 특히 공공기관이 지속적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사회적경제를 활성화하는데 큰 도움이 된다”며 “지역의 소비문화의 인식 전환을 통해 대전을 사회적경제 중심도시로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날 행사에서 공공기관과 사회적경제기업들로부터 시가 추진할 신규사업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