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대, 비즈쿨 캠프·창업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순천대, 비즈쿨 캠프·창업경진대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9.07.2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사진=순천대학교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지난 8일부터 사흘간 교내 국제문화컨벤션관 일대에서 전남지역 비즈쿨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2019년 비즈쿨(Biz-Cool)캠프&창업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역 청소년의 우수한 창업아이템을 발굴하고 창업마인드를 제고해 창의 인재 육성을 위해 순천대 창업지원단이 주관한 이번 대회는 15개 팀 중 10개 팀에 총 300만 원의 상금을 시상했고, 순천 청암고 뉴메킷팀의 ‘스피커가부탁된 핸드폰 케이스’가 대상의 영예를 차지했다.

또한 호남원예고 프렌드쉽의 ‘플트’와 순천효산고 I am what I am팀의 ‘열감지 실리콘’에게 최우수상을, 전남기술과학고 Becom팀, 순천효산고 우리는 Shoes팀, 호남원예고 최강원예팀에게 우수상을 수상했다.

아울러 ‘학교에서 경영을 배운다’는 의미의 비즈쿨(Biz-cool) 캠프를 통해 우수 창업동아리 선배에게 듣는 ‘Start-up story’, 창업트렌드를 알아보는 창업특강, 지식재산권에 대한 이해와 역량강화를 위한 프로그램 등을 진행했다.

최용석 창업지원단장은 “이번 행사가 지역 청소년들의 참신한 창업 아이디어 발굴과 창업 문화 조성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순천대 창업지원단은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역의 창업인프라 확산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