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직장맘114권리지킴이 발대식 개최
상태바
서울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직장맘114권리지킴이 발대식 개최
  • 김혁원
  • 승인 2019.07.23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맘권리지킴이 로고(사진=서울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제공)
직장맘권리지킴이 로고(사진=서울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김지희)는 오는 25일 오후 3시 시 동부여성발전센터 2층 오렌지움에서 ‘직장맘114권리지킴이’ 발대식을 개최한다.

23일 센터에 따르면 ‘직장맘114권리지킴이’는 김지희 센터장이 단장을 맡고, 최선희(동부여성발전센터장), 임상혁(녹색병원장), 위정희(송파여성문화회관 관장), 이옥(덕성여자대학교 명예교수), 김대규(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 민생경제위원), 임미영(동북아여성연구소장), 윤성웅(노동포럼 기획팀장), 홍명옥(전국보건의료산업노동조합 지도위원), 직장맘 대표(센터를 통해 문제해결)가 각각 지킴이로 참여한다.

이날 발대식에서 권리지킴이 위촉식과 실행단 회의 후, 공식 지킴이로 활동하게 되며 각 분야에서 직장맘의 노동권, 모성권, 인권 보장을 위해 사회인식 변화를 촉구하고 실행하는 홍보대사 역할을 하게 된다.

아울러, 지역별로 권리지킴이를 구성하는 등 직장맘의 워라밸을 위한 생태계 조성을 위해 시 전 지역으로 확대해 나간다.

김 센터장은 “많은 직장맘들이 회사 눈치 보느라, 또는 경제적 부담 등으로 육아휴직도 제대로 마음 놓고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 우리 센터 상담 건수 중 직장 내 고충 비율이 가장 높다(지난 5월까지 2만29건 중 1만5698건). 이는 직장맘 개개인이 문제를 해결하기 힘든 상황이라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일과 육아를 전담하고 있는 직장맘들의 현실이 이러한 만큼 사회의 책임있는 사람들이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