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응원 소망나무에 대회 성공개최 소원 빌어요
상태바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응원 소망나무에 대회 성공개최 소원 빌어요
  • 오효진
  • 승인 2019.07.23 14: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회성공 염원 메시지 담아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소망나무에 성공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았다.(사진제공=충북도청)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소망나무에 성공을 염원하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았다.(사진제공=충북도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23일 충주시청에서 무예마스터십 성공을 기원하는 ‘무예마스터십 성공기원 소망나무 이벤트’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시민이 직접 대회 성공개최를 기원하는 소망메시지를 적어 나무에 다는 이벤트로 소망나무에는 마스코트인 원앙새를 형상화한 종목별 ‘두리’와 ‘하나’의 모습이 담긴 소망용지가 주렁주렁 소망나무에 앉혀져 대회 성공을 바라는 시민들의 염원을 담았다.

이벤트에 성공개최 메시지를 단 시민들에게는 소정의 선물이 제공됐다.

또한 무예마스터십 성공개최 소망나무를 개인 SNS 계정에 게시하고 이를 인증한 시민들에게는 대회 기념품이 증정됐다.

조직위는 이날 행사를 충주시외버스터미널, 충주역 등에서 이어 진행했으며 오는 25일 충북도청과 청주시외버스터미널 등 다중집합장소에 릴레이로 이어가면서 다양한 도민에게 무예마스터십을 알리고 응원하는 마음을 모을 예정이다.

소망나무는 ‘무예마스터십 성공기원 소망나무’ 팻말과 대회 로고는 물론 금메달 등 스포츠 대회를 상징하는 장식품, 알록달록한 소망메시지가 어우러져 화려하게 장식됐다.

소망나무는 이벤트 종료 후 대회전까지 충북도청과 충주시청에 전시될 예정이며, 대회기간 중에는 주요경기장 등에 비치하여 대회를 홍보에 활용할 계획이다.

이재영 조직위 사무총장은 “대회의 성공개최를 위해서 중요한 것은 보다 많은 시민이 대회에 함께 참여하고 즐기는 것”이라며 “앞으로 남은 대회기간 동안 충북도민 여러분께서 대회에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9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은 내달 30일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충주체육관을 비롯한 9개 경기장에서 개최된다. 이 행사는 태권도, 유도, 무에타이 등 20개 종목에 100개국 4000여명이 참가하는 세계 유일의 국제종합무예경기대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