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북도, 서남권 해상풍력 구축 민·관협의회 출범
상태바
전북도, 서남권 해상풍력 구축 민·관협의회 출범
  • 강채은
  • 승인 2019.07.23 16: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도청 전경(사진=전북도청 제공)
전북도청 전경(사진=전북도청 제공)

[전북=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도는 23일 도청 중회의실에서 국회 기후에너지산업 특위 우원식 위원장, 신창현 의원, 산업부 신재생에너지정책단장, 고창·부안 단체장, 지역대표, 주민대표 등 민·관협의회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전북 서남권 해상풍력 구축과 상생을 위한 민·관협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이번 민·관협의회는 도와 국회, 산업부, 지역대표, 주민대표, 시민사회단체, 에너지전문기관이 참여하고, 자문위원과 수산업·풍력관련 전문위원을 포함해 총 36명으로 구성돼 있다.

도에 따르면, 민·관협의회에서는 해상풍력과 수산업의 공존방안 및 주민참여형 수익공유모델 개발 등 여러 안건을 논의하며 민·관협의회가 종료되는 오는 12월 최종 사업추진여부를 결정하게 된다.

2011년 정부의 해상풍력 종합추진계획으로 시작된 서남권 해상풍력사업은 약 13조 원이 투자되는 국내 최대 해상풍력사업으로, 1단계인 60㎿ 실증단지 조성이 오는 11월 마무리된다.

이번 민·관협의회의 의제이자 2단계인 400㎿ 시범단지, 2000㎿인 확산단지 사업추진을 앞두고 있다.

송하진 도지사는 “서남권 해상풍력사업 추진여부는 민관협의회에서 결정된다는 점과 사업추진을 위해서는 고창·부안 지역 주민들의 동의와 협조가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해상풍력사업이 우리도의 미래성장 동력이 될 수 있도록 민·관협의회를 통해 지역주민의 의견제시와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