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순천 주암호에서 황금다슬기를 잡아라
상태바
순천 주암호에서 황금다슬기를 잡아라
  • 강종모
  • 승인 2019.07.24 13: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주암면(면장 황태주) 주암발전추진위원회는 오는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주암면 보성강 수중보 둔치 일원에서 ‘황금다슬기를 잡아라’를 테마로 ‘제5회 주암호 다슬기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축제에는 방문객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슬기잡기, 민물고기잡기, 어린이 물놀이장 등 각종 체험행사를 비롯해 다양한 무대행사, 한여름 밤의 불꽃쇼, 다슬기 먹을거리 장터,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또한 관광객을 대상으로 주암, 다슬기, 물과 관련된 상식 퀴즈를 통해 아름다운 주암호를 둘러볼 수 있는 선상투어와 주암면 일대의 문화재와 관광지를 둘러보는 주암 버스투어가 마련되어 있다.

행사장 한편에서는 마을별 윷놀이가 펼쳐져 지역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관광객들이 참여하는 시민 윷놀이 대회, 시민 노래자랑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를 준비해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황태주 시 주암면장은 “아름다운 자연을 느끼며 힐링하고 청정 주암에서 자란 다슬기를 맛보며 건강도 챙길 수 있는 축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무더운 여름 다슬기 축제장에 오셔서 옛 추억을 되살려 다슬기도 잡고 다양한 프로그램도 즐기며 올 여름 무더위를 식히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지난해 여름 큰 호응을 얻었던 어린이 물놀이장은 축제와 동시에 개장해 다음달 4일까지 운영되며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