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순천교육청, 초·중학생 꿈 지원 장학금 수여식
상태바
순천교육청, 초·중학생 꿈 지원 장학금 수여식
  • 강종모
  • 승인 2019.07.24 14: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청은 24일 지역 독지가가 기탁해준 장학금 1000만원을 학생, 학부모, 교사, 꿈지원 멘토, 장학사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중학생 꿈을 지원하는 특별장학금 수여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꿈지원 장학금’은 체계적인 진로선택능력 신장을 위해 부모와 함께 꿈 실현 계획을 공모해 장학금을 수여받게 되며, 96명의 학생이 공모해 최종 심사결과 초·중학생 10명에게 장학금 수여는 물론 ‘꿈 발표’ 관련분야의 멘토와 연계한 ‘토·티와의 만남’과 문제해결력 및 협업력 강화를 위한 ‘주제선택 진로활동’ 등을 중심으로 실시했다. 오는 12월에는 결과 보고회를 갖게 될 예정이다.

이길훈 교육장은 인사말에서 “꿈지원 장학금은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미래에 대한 탐색·설계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험을 통해 당당함을 배우며 실천하는 학교밖 교육활동 프로그램”이라며 “아이키움 최적 함께하는 순천교육을 위해 장학금을 쾌척해 주신 독지가는 물론 꿈지원 멘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전희 교육지원과장은 “우리 아이들의 크고 작은 생각과 다양한 경험이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첫 삽이 될 수 있도록 함께 응원 해주신 모든 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