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e-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 신설
상태바
서울시, e-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 신설
  • 김혁원
  • 승인 2019.07.2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 제공)
(포스터=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오는 25일부터 복잡한 재개발·재건축에 대한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PC·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24시간 수강 할 수 있도록 ‘e-(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을 신설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e-(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은 정비사업의 계획단계, 시행단계, 완료단계의 세부 절차와 인·허가 노하우 외에도 추진위원회 및 조합의 운영과 의사결정, 감정평가, 세무·회계 등의 심도 있는 내용을 담았다.

이를 위해 변호사, 세무사, 회계사, 전·현직 공무원 등 관련 전문가가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안 개발과 강의에 참여했다.

e-정비사업 아카데미 심화과정은 학습자의 지속적인 학습욕구에 부응하고, 시민의 삶에 영향을 미치는 정비사업의 물리적, 사회적, 경제적 측면을 고려해 기획됐다.

교육은 시 평생학습포털(http://sll.seoul.go.kr)과 시 인재개발원(http://hrd.seoul.go.kr)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올 하반기 정비사업 참여주체의 역량강화를 위해 정비사업 아카데미 온·오프라인 7개 과정을 개설·운영한다.

교육의 세부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시 정비사업 e-조합 시스템(http://cleanbud.eseoul.go.kr/) 및 클린업 시스템(http://cleanup.seoul.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류훈 주택건축본부장은 “e-(재개발·재건축) 정비사업 아카데미를 통해 정비사업에 관심이 있는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PC·모바일로 쉽게 수강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복잡한 정비사업을 관련 전문가가 체계있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으로 재구성해 정비사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참여주체의 역량강화에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