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1:59 (목)
창원시, 스마트도시 조성계획 경제전략회의 개최
상태바
창원시, 스마트도시 조성계획 경제전략회의 개최
  • 이천수
  • 승인 2019.07.24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사진=창원시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이천수 기자=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4일 제26차 경제전략회의를 개최해 경제발전 신성장동력 확보와 시민중심의 도시 조성을 위한 ‘창원형 스마트도시 조성계획’ 경제전략회의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허성무 시장을 비롯한 제1·2부시장, 실·국·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창원형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한 현안사업과 스마트도시계획, 마산해양신도시 스마트시티 특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시는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스마트도시 조성을 위해 ‘창원시 스마트도시계획’을 수립 중에 있으며, 5개반 16개부서로 구성된 스마트도시 추진단을 구성해 각종 국가공모 사업에 적극 참여해 올해 국토부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기반구축사업에 선정되는 등 탁월한 성과를 내고 있다.

또한 마산해양신도시의 스마트도시 특화를 위한 도시현황 분석과 특화서비스를 발굴 중에 있으며, 스마트도시의 지속발전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전문가 의견 수렴, 리빙랩 등 시민참여형 스마트도시 조성에 노력하고 있다.

참석자들은 스마트도시는 급격한 도시화에 따른 다양한 도시 문제의 해결책이며, 혁신성장을 위한 신성장동력 산업임에 따라 집중 육성할 필요가 있다고 의견을 모았다.

허 시장은 “지금까지의 단순한 기반시설 확충이나 예산 투입 사업이 아닌 시민참여형 새로운 혁신 성장 모델을 만들어 창원경제 재도약의 발판을 마련함은 물론, 글로벌 스마트도시로 대도약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