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대 이희남 교수 연구팀, 최우수논문상 수상
상태바
순천대 이희남 교수 연구팀, 최우수논문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19.07.25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희남 순천대 교수.
이희남 순천대 교수.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는 우주항공공학전공 이희남 교수 연구팀이 지난 12일 열린 '2019 국제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 학술대회'(AAME2019)에서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희남 교수 연구팀은 'Multi-body Dynamic Simulation and Testing of a Control Moment Gyroscope'란 논문으로 인공위성의 자세제어용 구동 장비인 CMG에 대해 연구한 결과를 학술대회에서 발표함으로써 이번 최우수논문상(Best Paper Award)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연구는 이 교수와 연구팀 소속 순천대 손유정 석사과정생, 한국항공우주연구원 이승우 박사가 공동으로 진행했으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우주기술개발사업에서 지원을 받아 진행하는 ‘초소형위성의 자세제어용 가변속 CMG 설계 및 제어 기술’ 연구과제의 일환으로 수행한 것이다.

연구팀을 이끌어온 이 교수는 “이번 연구가 소형 인공위성의 자세제어용 핵심 구동장치 개발을 위한 기초연구이며 특히 가변속 제어 모멘트 자이로스코프의 국산화를 위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2019 국제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 학술대회'(AAME2019)는 국내·외 항공우주 및 기계시스템 연구자들이 관련 논문 발표를 통해 최신 연구 정보를 교환하는 국제학술회의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