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인천시, 기획재정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 가져
상태바
인천시, 기획재정분야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 가져
  • 김몽식
  • 승인 2019.07.25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청 제공)
(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24일 시청 공감회의실에서 내년 기획재정분야 예산편성과 관련해 시민·분과위원·관계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 정책토론회를 가졌다.

기획재정분과 위원회는 3기 주민참예예산위원회 운영 시 폐지됐으나, 기획·재정분야의 시민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민선 7기 들어 출범된 4기 위원회 운영부터 다시 신설됐다.

25일 시에 따르면, 이날 토론회는 시민으로부터 접수받은 다양한 주민제안사업에 대한 토론 후 기획조정실과 재정기획관실의 내년 주요업무에 대한 설명에 대해 분야별 토론자의 정책제안과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올해 기획재정분과에 제안된 사업으로는 연평도 포격 10주년 세미나 개최, 평화통일 교육을 위한 콘텐츠, 시민주도형 리빙랩 운영(인생해결), 이동약자를 위한 무장애 위치정보 서비스 등 11건이 접수됐다.

이번 토론회에서 논의된 사업은 기획재정분과위원회 선정 후 주민참여예산 총회에 상정될 예정이며, 총회에서는 주민투표와 현장투표를 병행 실시해 최종사업을 선정하게 된다.

김인수 정책기획관은 “이번 기획재정분과 주민참여예산에서 논의된 사항은 내년도 사업추진에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정운영을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