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서울시설公, 고척돔서 캔크러시챌린지 캠페인 실시
상태바
서울시설公, 고척돔서 캔크러시챌린지 캠페인 실시
  • 김혁원
  • 승인 2019.07.25 14: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캔 스트라이크 이벤트 장면(사진=서울시 제공)
캔 스트라이크 이벤트 장면(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설공단은 오는 26일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알루미늄 캔을 올바르게 재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알리는 캔크러시챌린지(CanCrushChallenge) 캠페인을 실시한다.

캔크러시챌린지 캠페인은 알루미늄 생산 및 재활용 기업인 노벨리스 코리아와 공동으로 주최하며, 알루미늄 캔을 올바르게 재활용하는 의미와 방법을 시민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알루미늄을 재활용하면 천연 자원에서 알루미늄을 생산할 때 필요한 에너지의 5%만으로도 알루미늄을 생산할 수 있어 95%의 에너지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게 된다.

25일 공단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은 프로야구 키움히어로즈와 NC다이노스의 프로야구 경기에 앞서 오후 4시부터 고척스카이돔 앞 보행 광장에서 사용한 캔을 찌그러뜨려 던지는 ‘캔 스트라이크’ 행사를 진행한다.

경기장 내 1, 3루 내야복도에서는 빈 캔을 이용해 수거함에 투표하는 ‘캔 보트’ 행사, 경기 관람 중 이닝타임에는 퀴즈 이벤트도 진행한다.

캔크러시챌린지 기금 조성 캠페인에 참여하려면 고척 스카이돔에서 진행하는 캔크러시캠페인에 참여하거나, 캔을 찌그러트리는 재미있는 콘텐츠를 자신의 SNS에 '#캔크러시챌린지'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