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대구시, 시내버스 정류소 에어송풍기 설치
상태바
대구시, 시내버스 정류소 에어송풍기 설치
  • 윤용찬
  • 승인 2019.07.2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과학대학 부근 정류장에 에어송풍기를 설치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과학대학 부근 정류장에 에어송풍기를 설치하고 있는 모습.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경북=동양뉴스]윤용찬 기자=대구시는 폭염을 대비해 시민들의 시내버스 대기 시 이용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오는 26일까지 시내버스 정류소 16개소에 에어송풍기 24대를 추가 설치해 오는 9월말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25일 대구시에 따르면, 시내버스 이용객이 많은 약령시 앞·건너, 경상감영공원 앞·건너 등 대중교통전용지구 주변 정류소 4개소를 포함한 총 16개 정류소에 에어송풍기 24대를 설치했다.

지난 해 동대구역 앞·건너 정류소에 에어송풍기 10대를 시범 설치하여 운영 중이며, 시민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 약령시 앞 등에 추가 설치해 운영한다.

시는 날씨에 따라 운영기간을 조정할 계획이다.

에어송풍기는 정류소 내에 설치된 작동 스위치를 누르면 3분간 작동 후 자동으로 멈추게 되고,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바람을 순환시킴으로써 시내버스 대기 중 체감온도를 낮춰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에 설치되는 정류소는 시내버스 이용객을 포함한 유동인구가 많고, 별도 전기인입공사가 필요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선정했고, 향후 시민들의 호응도 및 설치 효과 등을 검토해 내년에 확대 설치를 검토할 계획이다.

서덕찬 시 교통국장은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시민들에게 조금이나마 더위를 식혀 주고 시민들의 일상생활에 보다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하겠다"며 "폭염저감시설 설치에 세심한 노력을 기울여 건강한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