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정책 현안, 조례 제정 등 집중 논의
상태바
청소년 정책 현안, 조례 제정 등 집중 논의
  • 김영만
  • 승인 2019.07.25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3차 간담회 개최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3차 간담회.(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 연구모임 3차 간담회.(사진=세종시의회 제공)

[세종=동양뉴스]김영만 기자=세종시의회 청소년정책 활성화를 위한 연구모임은 24일 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제3차 간담회를 개최하고 청소년정책 활성화 방안과 청소년 지원을 위한 조례 제정에 대해 논의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손현옥·박용희·유철규 의원과 김동호(세종시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장), 조주환(세종청소년활동진흥센터장), 강경균(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 연구위원), 강경구(고운청소년문화의집 원장) 등 7명의 회원이 참석했다.

여기에 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원회 소속 임채성 의원이 참석해 청소년 정책에 대해 심도있는 논의를 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먼저 세종시청 아동청소년과 황선희 사무관의 세종시의 학교밖 청소년 현황에 대한 브리핑에 이어 집행부(세종시청 및 교육청)의 청소년정책 현황에 대해 논의를 한 뒤, 청소년정책을 뒷받침하고 활성화시킬 수 있는 맞춤형 조례안에 대한 발표및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생들의 놀 권리를 보장하기 위한 조례안에 대한 토론이 중점적으로 이뤄졌으며 지역사회와의 연계 활성화 필요,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생각하고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지원, 조례의 집행주체인 시청과 교육청의 효율적인 협업체계 구축, 조례 제정 과정에서 수혜자인 청소년들의 의견반영의 필요성 등 많은 의견이 개진됐다.

손현옥 대표의원은 “오늘 세종시청에서 학교밖 청소년에 대한 현황을 보고하고, 회원님들이 세종시의 맞춤형 청소년정책 조례안 제정에 필요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며 연구모임에 대한 관련부서의 협조와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감사를 표시했다.

이어 “각계 각층의 지혜와 열의를 모아 상대적으로 사각지대에 위치한 학교밖 청소년을 비롯해 우리 시 청소년들에게 실질적으로 혜택과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 발굴과 조례를 제정하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며 향후 활동에 대한 포부와 각오를 다졌다.

한편 전국의 우수한 청소년 정책 사례를 벤치마킹하기 위해 손 의원을 비롯한 연구모임 회원들은 오는 30일 서울시에 있는 ‘하자센터’로 현장방문을 실시할 계획이며, 이날 현장방문에 세종시교육청의 학부모기자단 5명과 학생기자단 6명도 동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