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시흥시, 제10회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상태바
시흥시, 제10회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 정기현
  • 승인 2019.07.26 1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시흥시청 제공)
(사진=시흥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 =경기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세종시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열린 제10회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역문화 활성화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26일 시에 따르면,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대전세종연구원이 공동 주최해 올해로 10회째 맞이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매니페스토 축제의 장인 이번 대회는 ’인간다운 삶, 공존의 시대‘란 주제로 전국 147개 기초 지방정부가 응모해 7개 분야, 343개의 사례가 접수됐다.

그 중 176개 사례만 본선에 올라 25일 2차 현장 PT 심사 경연을 거쳐 분야별, 그룹별로 수상기관이 결정됐다.

공모 분야는 일자리 및 경제 분야, 도시재생 분야, 에너지분권 분야, 초고령화 대응 분야, 지역문화 활성화 분야, 시민참여·마을자치 분야, 소식지·방송 분야 등 7개 분야로 구성됐다.

심사는 1차 서면심사 70점(적합성, 창의성, 소통성, 확산가능성, 체감성), 2차 현장발표 30점(발표력, 준비도, 호응도)을 합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는 ‘지역문화 활성화분야’에서 ‘놀이 골목을 깨우다, 지역사회 건강한 놀이문화 확산’이란 주제로 지역사회 놀이문화 확산의 거점 공간인 공공형 실내놀이공간 ‘숨쉬는놀이터’ 조성과 건강한 놀이문화를 전파하는 ‘플레이스타트 시흥’ 캠페인 전개를 중심으로 발표했다.

시는 지난 해 4월 전국 최초로 놀이문화 육성을 위한 ‘시흥시 놀이문화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하고 전국 최초 놀이 문화 사업 전담 인력을 채용해 전담팀을 구축했다.

또한 시민사회가 놀이 정책·문화 확산을 주도하고 시민 교육, 팝업놀이터 등 기획참여를 적극 운영·지원하는 놀이문화 민관 거버넌스를 구축해 사업을 추진한 점을 심사위원들로부터 높게 평가 받았다.

임병택 시장은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은 시정의 주인인 52만 명 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노력한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과의 약속이 시민의 삶에 한걸음 더 다가가 시민의 삶을 응원하고 우리 시의 민생과 미래를 다지는 기반이 돼 행복한 변화 새로운 시흥을 만들도록 모든 공약 이행 완수에 시민과 함께 고민하고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