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제9기 시민감사관 모집
상태바
인천시, 제9기 시민감사관 모집
  • 김몽식
  • 승인 2019.07.27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생활 불편·불만사항, 공무원 관련 비위 등 제보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몽식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29일~다음 달 2일까지 전문성을 갖추고 실무경험이 많은 제9기 시민감사관을 모집한다.

시민감사관은 시민생활의 불편·불만사항과 공무원 관련 비위, 위법 부당한 행정행위 등을 제보하고, 시정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을 건의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들은 시가 주관하는 군-구 및 공사·공단 등에 대한 종합감사에 직접 참여해 의견을 제시할 수 있다.

27일 시에 따르면 시민감사관 제도는 2003년부터 운영 중이며, 현재 제8기 시민감사관 81명이 활동 중에 있다.

제8기 시민감사관은 2017년 9월 위촉부터 현재까지 시민불편사항 등 총 154건을 제보·건의했으며 그동안 시가 주관한 23개 기관 종합감사에 참여하는 등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번 모집인원은 100명 이내로 군-구별 인원을 안배하여 선정하며, 임기는 2년이다.

지원자격은 인천에 주민등록이 돼있는 시민으로서 부패척결에 대한 사명감·정의감 및 고발정신이 투철하고, 사회적 신망이 높으며 지방행정에 관한 식견이 풍부한 사람으로 지역단체 등에서 시정 발전을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 중인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지원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해 직접 방문 또는 이메일, 우편 접수하면 되고, 자세한 문의사항은 시 감사관실(032-440-3134)로 문의하면 된다.

김성훈 감사관은 “전문성을 갖추고 실무경험이 많은 다양한 분야의 시민들이 많이 참여해 시정을 폭넓게 살피고, 인천의 발전에 기여해 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