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시, 영등포 경인로 일대 도시활성화사업 13개 선정
상태바
서울시, 영등포 경인로 일대 도시활성화사업 13개 선정
  • 김혁원
  • 승인 2019.07.29 13: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시 제공)
(사진=서울시 제공)

[서울=동양뉴스] 김혁원 기자=서울시는 쇠퇴한 영등포 도심권 일대에 새로운 도시기능을 부여하고, 고용기반 창출을 통해 서남권 경제 중심지로 재도약시키는 ‘영등포 경인로 일대 도시활성화’를 위한 주민공모사업 13개를 선정했다.

영등포 경인로 일대는 2017년 경제기반형 도시재생활성화지역으로 선정된 지역이다.

29일 시에 따르면, 13개 사업은 문래동의 기계금속제조업, 문화예술창작촌과 같은 지역자산과 연계해 도심 내 기계금속제조업의 혁신을 유도하고 공동체·지역을 활성화하며 환경을 개선하는 사업들로 구성돼 있으며 다음 달~오는 11월까지 추진한다.

이에 시는 사업별로 300~2000만 원까지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지원한다.

이번 ‘영등포 경인로 일대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은 영등포 경인로 일대를 대상으로 도시재생 사업의 주체로서 주민의 역할을 증대하기 위해 일반공모(5건), 기획공모(3건), 지정공모(3건), 주제공모(2건)의 4개 분야로 나눠 모집했다.

이번 선정된 주민공모사업은 서면심사, 제안자 참여형 심사 및 시 보조금 심의 등 여러 평가 단계를 거쳐 13개 사업이 선정됐다.

일반공모 분야에서는 ON THE ROAD 붕붕, His Story, 문래라이프 일상예술을 꿈꾸다, 문래 예술가 활성화를 위한 품앗이 예술문화 만들기, 영등포 한솥밥 4개 사업이 선정됐다.

기획공모 분야에서는 문래동 청년 미래를 찾다, 뉴트로(New-tro) 문래, 문래 창작촌 예술인 자치활동 기록서 3개 사업이 뽑혔다.

지정공모 분야에서는 문래동 예술과·소공인·주민 소통을 그리다, 문래동 굿즈(ML. GOODS), 꽃피는 동행 ‘이웃으로 꽃피는 거리’ 3개 사업이 선정됐다.

주제공모 분야에서는 미스테리 탐험 축제 ‘수상한 데이’, 장인문화 거리축제 ‘문래 마이 랩소디’ 2개 사업이 선정됐다.

양용택 시 재생정책기획관은 “이번 공모에 지역 주민과 지역 산업 관계자들이 사업기획 단계부터 실행까지 직접 참여해 시행하는 만큼 영등포 경인로 일대 도시재생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