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1:56 (목)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양성
상태바
충북콘텐츠코리아랩,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양성
  • 노승일
  • 승인 2019.07.30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음달 20일까지, 유원대와 함께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강생 모집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모집 포스터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모집 포스터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의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이 유원대학교와 손잡고 영동군의 크리에이터 양성에 나선다.

30일 시 문화재단에 따르면 '충북콘텐츠코리아랩'은 유원대학교 인재개발원 교육장에서 개강하는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20일까지로 총 15명을 모집할 예정이며, 영상콘텐츠 제작에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교육기간은 12회, 총 40시간이며 강의는 내달 27일부터 오는 10월 8일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7시~10시에 무료로 진행된다.

이번 양성과정은 충북 영동지역의 다양한 문화자원을 활용한 미디어 콘텐츠 창작자 양성 및 창작환경 마련을 위해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지역 향토문화 탐방과 함께하는 콘텐츠 기획’으로 영동군 황간면에 위치한 조선시대 누각인 한천정사 등을 견학하고, 콘텐츠 창작에 있어 가장 중요한 부분인 지적재산권에 대한 특강을 진행하는 등 다채롭고도 실질적인 커리큘럼이 준비돼 있다.

특히 마지막 12회 차에는 창작한 영상콘텐츠에 대한 상영회를 개최해 서로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우수콘텐츠를 선발, 총 상금 100만원을 시상할 계획이며 수료생에게는 향후 '충북콘텐츠코리아랩' 지원 사업 공모 시 가산점 부여 등의 혜택도 예정돼 있다.

한편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양성과정’의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유원대 산학협력단 홈페이지(http://sanhak.u1.ac.kr) 공지사항 또는 전화(043-740-1742)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