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전주시, 한옥마을 공유공간 체험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전주시, 한옥마을 공유공간 체험프로그램 운영
  • 강채은
  • 승인 2019.07.31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북=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다음 달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청소년 등 시민과 관광객에게 다채롭고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한옥마을 인근 공동체 공유공간(풍남동 풍우경로당 2층, 완산구 은행로 14-1)에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31일 시에 따르면, 송천한라비발디 그루터기 공동체의 요리체험을 시작으로 ‘특별한날’의 페이스페인팅, ‘업싸이클링’의 화분을 활용한 업싸이클링 용품제작체험, ‘건강한이야기’의 요리만들기 체험, ‘온우리옷’의 한복소품 만들기 체험, ‘행복한제작소’의 부채, 엽서 캘리그라피 체험, ‘4050소셜스토리’의 커피를 이용한 천연세제 만들기 등으로 구성된다.

이와 관련, 온두레공동체 공유공간은 20여 명 정도가 회의를 진행할 수 있는 빔프로젝트를 갖춘 회의실, 요리체험이 가능한 조리공간, 작품전시 및 체험활동이 가능한 전시실 등을 갖추고 있다.

이곳에서는 지역에서 활동 중인 공동체들이 모여 체험이나 전시, 요리,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운영하면서 공동체의 역량도 키우고 있으며, 한옥마을 여행객과 시민들에게 특별한 체험의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김성남 시 공동체육성과장은 “한옥마을에 놀러온 관광객 및 방문객들이 공동체 공유공간에서 다양한 체험에 참여해 함께 즐기고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고 갔으면 하는 바람”이라며 “앞으로도 이 공유공간이 더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시설 및 장비를 더 확충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