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00 (금)
진주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공무원 생명배달 교육 실시
상태바
진주정신건강복지센터, 경찰공무원 생명배달 교육 실시
  • 이천수
  • 승인 2019.07.31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진주정신건강복지센터 제공)
(사진=진주정신건강복지센터 제공)

[경남=동양뉴스] 이천수 기자=경남 진주정신건강복지센터는 31일까지 진주경찰서 경찰공무원 전 직원을 대상으로 보건부 인증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생명배달’을 실시했다.

경찰용 생명지킴이 양성교육은 경찰공무원 맞춤형 생명지킴이 교육으로서 주변에서 자살 위기에 처한 사람을 어떻게 지킬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교육이다.

센터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자살문제의 심각성, 전국 경찰공무원 자살통계, 자살에 대한 이해 및 편견 깨기, 생명배달 단계별 활동방법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경찰공무원들이 업무상 경험할 수 있는 위기상황에서 적절하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과 대민업무 시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해력을 높일 수 있도록 진행됐다.

아울러, 생명배달 교육에 참석한 경찰관을 대상으로 지각된 스트레스척도(PSS) 검사, 자살행동척도(SBQ-R) 검사를 실시해 확인된 스트레스 위험군과 자살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임상자문 등 서비스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생명배달 교육을 통해 경찰공무원들이 지역사회의 높은 자살률에 관심을 가지고, 자살시도자 및 자살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정신건강복지센터에 연계 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사회 취약계층과 접촉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생명지킴이 교육을 실시해 생명존중문화조성을 위해 더욱 노력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055-749-57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