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광명시, 우리노무사 상담센터 개소
상태바
광명시, 우리노무사 상담센터 개소
  • 정기현
  • 승인 2019.07.3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명시는 31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우리노무사 상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사진=광명시청 제공)
광명시는 31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우리노무사 상담센터 개소식을 가졌다.(사진=광명시청 제공)

[경기=동양뉴스] 정기현 기자=경기 광명시는 31일 시청 종합민원실에서 우리노무사 위촉식과 상담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우리노무사’는 공모를 통해 위촉된 공인노무사 2명이 취약노동자 권익보호와 영세사업주 노무관리 컨설팅을 지원하는 제도다.

시에 따르면 임금체불, 부당해고 등의 노동권익 침해를 입거나 휴게시간 보장 등을 희망하지만 비용 등의 문제로 노무사를 찾기 어려운 취약노동자를 대상으로 근로권익 보호 상담과 권리구제를 돕는다.

또한 ‘근로기준법’을 인지하지 못해 사업장 직원관리의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생계유지와 컨설팅 비용부담으로 사업장을 떠나 교육을 받을 수 없던 영세사업주를 위해 근로계약, 임금 등 근로기준법 준수관련 노무 상담 및 사업장 노무관리 컨설팅을 제공한다.

박승원 시장은 “부당해고, 임금체불, 직원관리 등의 어려움에 처해도 비용 등의 문제로 부당함을 감수하거나 어디에 도움을 청해야 할지 모르는 취약노동자 또는 영세사업주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노동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는 공정한 일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