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9 월드로봇 올림피아드 코리아' 개최
상태바
인천시 '2019 월드로봇 올림피아드 코리아' 개최
  • 김몽식
  • 승인 2019.08.0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인천시청 제공)
(사진=인천시청 제공)

[인천=동양뉴스] 김몽식 기자=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오는 10~11일까지 송도컨벤시아에서 시가 후원하고, 디지털문화융합협회가 주최하는 미래 과학 로봇 인재 육성의 장인 ‘2019 월드로봇 올림피아드 코리아’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월드로봇올림피아드 세계대회 참가자 선발을 위한 국내대회로서, 2017년부터 인천에서 국내대회를 개최하기로 협약을 체결하면서 매년 열리고 있다.

1일 시에 따르면, 올해에는 10개 종목에 540개 팀, 대회 참가인원 1400명 등 총 2000여 명이 참가하며, 종목별 우승자에게는 오는 11월 헝가리 죄르(Gyor)에서 개최되는 세계대회에 한국대표로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이번 대회의 메인 테마는 ‘스마트 시티’로서, 미래 도시 건설을 돕는 새로운 개념,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기술에 대한 내용으로 로봇을 통한 해결방안 미션이 주어지는 경기방식이다.

2~3명으로 구성된 팀들이 부여된 과제를 수행할 로봇을 얼마나 창의적이고 혁신적으로 만드는 것이 관전 포인트이다.

김충진 마이스산업과장은 “WRO 한국대회는 대한민국 미래 과학 로봇인재육성을 목적으로 청소년들에게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소프트웨어 코딩능력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된 청소년 문화 축제”라고 말했다.

이어 “시에서는 인천이 로봇문화의 메카로 4차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지원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