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동해시, 무릉계곡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추진
상태바
동해시, 무릉계곡 생태탐방로 조성사업 추진
  • 손태환
  • 승인 2019.08.0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동해시청 제공)
(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손태환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내년 말까지 총 사업비 19억5000만 원을 투입해 기암괴석과 폭포수 절경에 호암소 전설 등 역사·문화적 요소를 반영한 무릉계곡 생태탐방로 조성사업을 추진한다.

이번 사업은 지난 해 5월 ‘무릉계곡 관광지 개발사업’으로 승인·반영된 국가균형발전 특별회계 사업으로, 생태탐방로 2.3㎞, 하천횡단 인도교 및 징검다리 설치, 포토존 등을 조성하게 된다.

이에 앞서 지난 5월 사업대상지에 대한 지반조사를 완료했고, 현재 실시설계용역을 진행 중이며 올해 말까지 관련 인·허가 등 협의를 모두 완료하고, 내년 초부터 본격적인 공사를 실시한다.

생태탐방로가 조성되면 무릉계곡만이 갖고 있는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져 전국 어디에도 없는 이색 관광명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

신영선 관광과장은 “이번 사업은 일반적인 산책로 조성사업이 아니라, 무릉계곡의 숨은 비경인 호암소 등에 스토리를 접목하고, 무릉건강숲 프로그램과 연계해 무릉계곡 생태와 인문학의 만남으로 웰니스 관광기반을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무릉계곡이 관광객들이 다시 찾고 싶고 머물고 싶은 힐링 관광명소로 재탄생할 수 있도록 다변화하는 관광 트렌드 수요에 맞춰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 등을 개발·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