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아름다운 한목(韓木) 사진 찾습니다"
상태바
"아름다운 한목(韓木) 사진 찾습니다"
  • 김영만
  • 승인 2019.08.05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 ‘2019 한목 사진 공모전’ 개최
내달 29일까지 접수
함목
산림청이 우리 목재인 한목(韓木)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2019년 한목 사진 공모전’를 연다.(사진=산림청 제공)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산림청(청장 김재현)은 우리 목재인 한목(韓木)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기 위해 ‘2019년 한목 사진 공모전’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국산목재 인식 개선 및 목재 소비 촉진을 위한 ‘아이 러브 우드(I LOVE WOOD) 캠페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목재, 사진에 담다’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공모는 목재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기간은 다음달 29일까지로, 규격에 맞는 목재 사진과 출품 원서를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 규격은 해상도 2200×720 픽셀 이상, 파일크기 2MB 이상 10MB 이하이며 JPG파일 형식에, 편집이나 합성을 하지 않고, 1인당 최대 5개 작품 제출이 가능하다.

제출 방법은 출품 사진('국산목재명_사진작품명' 제목의 첨부파일)과 출품 원서(I LOVE WOOD 누리집 다운로드)를 전자우편(ilovewood.korea@gmail.com)으로 제출하면 된다.

출품작은 한목의 나뭇결을 담은 사진, 한목으로 제작된 소품 사진, 한목으로 지어진 목조건축 등 목재와 관련된 사진만 제출해야 하며, 나무 사진은 심사대상에서 제외된다.

산림청은 모두 12점의 작품을 선정해 오는 10월 7일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산림청장상과 상금 150만원이 주어지며 시상식은 오는 10월 19일 대전시청 남문광장에서 열리는 ‘목재문화페스티벌’에서 진행된다.

수상작은 오는 10월 18∼19일 양일간 대전시 서구 보라매공원에서 열리는 ‘목재문화·감성 페스티벌’ 행사장 내 전시되고, 내년 한목 달력 제작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이종수 목재산업과장은 “사계절이 뚜렷한 환경에서 자라 나이테가 선명한 한목은 그 자체로 예술작품”이라면서 “이번 공모전뿐만 아니라 아이 러브 우드 캠페인을 통해 우리 목재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