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군산시,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 대응 비상체제 유지
상태바
군산시,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 대응 비상체제 유지
  • 강채은
  • 승인 2019.08.05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북=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시장 강임준)는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가 북상함에 따라 피해 최소화를 위해 비상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5일 시에 따르면, 태풍 프란시스코는 시속 30㎞ 안팎의 빠른 속도로 이동하며 제주도 동쪽해상을 지나 오는 6일 자정쯤 남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후 태풍은 내륙을 관통한 뒤 수요일 늦은 밤 동해를 빠져나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비와 바람에 의한 피해에 대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이에 시는 태풍의 직간접 영향으로 인한 호우, 강풍, 풍랑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취약지역에 대한 사전통제, 행락객안전 관리 등 특단의 대책을 추진한다.

특히, 저지대 주차장 및 상습침수지역 지하차도의 차량에 대한 통제, 대피, 견인조치와 급경사지 등 재해발생 위험지역, 공사현장 등에 대한 예찰활동을 실시한다.

또한, 산사태와 붕괴 등을 예방하기 위해 축대·옹벽 등 안전시설물을 점검하고, 배수펌프장과 우수저류조 등 배수시설물을 재정비, 연안어선의 대피명령과 소형어선의 인양조치를 준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공사장 주변 피해를 줄이기 위해 배수시설과 안전펜스의 고정상태, 고층의 자재 적재 등 위험요소를 재정비하고, 특히 강풍으로 인한 타워 크레인 전도 사고 예방을 주문했다.

시 관계자는 “태풍 프란시스코의 영향권에서 완전히 벗어날 때까지 위험요소를 지속적으로 관리할 예정”이라며 “태풍 피해 발생 시 관계부서 및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협력체계를 유지하고 풍수해 재난 현장조치 매뉴얼에 따라 신속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