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33 (화)
순천署-한전순천지사 '전주 안심신고망' 관련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순천署-한전순천지사 '전주 안심신고망' 관련 업무협약 체결
  • 강종모
  • 승인 2019.08.07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경찰서 제공)
(사진=순천경찰서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경찰서(서장 노재호)는 지난 6일 한국전력공사 순천지사와 전주 안심신고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주 안심신고망은 기존의 전주번호 표지판을 제거하고 시인성 높은 ‘112신고 안내스티커’를 부착해 범죄기회를 사전에 차단하고 범죄신고 통로로 활용키 위한 것이다.

전주 안심신고망은 112신고 안내스티커 상의 QR코드를 활용한 신고시스템으로 QR코드에는 전주번호 외에 주소, 출동요청 문자 등이 포함돼 있어 휴대폰을 대면 경찰서 상활실로 신고가 접수돼 순찰차가 해당 현장으로 신속하게 출동하게 된다.

기존의 ‘전주 번호’ 신고는 신고자가 직접 전주번호를 불러주고 경찰관이 별도로 전주위치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으나 전주 안심신고망을 통해 신고하게 되면 전주번호와 주소가 포함된 문자메시지가 접수돼 현장대응력을 보다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노재호 서장은 “우리 순천경찰은 전주 안심신고망을 금당지구 일대 50여 개소에 시험적으로 실시한 뒤 주민호응도, 범죄예방효과 등을 분석해 확대 추진을 검토할 예정”이라며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 건설 등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