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2019 부산 브랜드페스타' 개최
상태바
'2019 부산 브랜드페스타'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9.08.07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 제공)
(포스터=부산시 제공)

[부산=동양뉴스] 한규림 기자= 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9~11일까지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부산에 살다, 부산을 사다’란 콘셉트로 시민-기업-지역사회가 함께 지역의 우수제품 홍보 및 판로 개척을 위한 ‘2019 부산 브랜드페스타’를 개최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시, 부산CBS가 주최하고, 벡스코, 경제진흥원이 주관하며 지방중소벤처기업청, 상공회의소, 중소기업중앙회 부산울산지역본부, 가구공업협동조합, 바이오기업협회, 벤처기업협회, 우수식품제조사협회, 메이드인부산, 부산화장품기업협회 등도 행사기획에 참여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부산의 대표제품 전시회와 각종 부대행사로 구성되며 부산 대표기업과 중소상공인 110개사가 준비한 162개의 부스에서는 식품, 의류, 신발, 화장품, 가구, 인테리어 소품, 문구팬시류 등 다양한 품목을 선보인다.

특히, 최근 관광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페셜티 커피, 베이커리, 떡 및 디저트 등과 ‘부산’을 주제로 한 지역 크리에이터들의 제품인 ‘부산굿즈’ 등을 선보이며 부산의 지역문화를 널리 알릴 계획이다.

부대행사로는 대형 유통사 엠디(MD)와 40개 지역업체와의 만남, 10개의 지역 공공기관 구매담당자와의 상담을 통해 다음 달 추석을 앞두고 공공기관 및 시민들에게 부산브랜드를 알리고 부산제품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커머스 플랫폼 정보 제공을 위한 티몬 오픈마켓 입점 설명회도 열린다.

그밖에 이벤트로는 롯데자이언츠 치어리더 사인회, 인문학 강연, 댄스 공연, 체험 클래스 등 가족 단위 주말 내방객들에게 부산을 주제로 한 콘텐츠를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지역의 우수제품을 전국 단위의 대형 유통망을 통해 홍보하고 지역 경제 주체들이 제품 구매에 직접 참여하는 ‘부산브랜드 알리기’의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산 경제 발전의 디딤돌인 중소상공인들의 성장 및 공공판로지원을 위해 앞으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공식 홈페이지(www.bbf.show)에서 사전 참가 등록한 경우, 등록번호 기준으로 현금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정보 및 참가기업 리스트는 공식 홈페이지 및 인스타그램(@busan_brandfest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