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강원소방본부, 태풍 대비 동해안 점검
상태바
강원소방본부, 태풍 대비 동해안 점검
  • 오명진
  • 승인 2019.08.0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강원소방본부 제공)
(사진=강원소방본부 제공)

[강원=동양뉴스] 오명진 기자=강원소방본부는 6일 오후 4시 김충식 본부장이 태풍으로부터 동해안 관광객 안전을 지키기 위해 점검을 펼쳤다고 7일 밝혔다.

제8호 태풍 프란시스코의 진로가 최초 속초, 고성 앞바다로 통과 할 것으로 예보돼 고성에서 열리는 제17회 걸 스카우트 국제야영대회에 안전대책 강구가 시급했다.

국제 야영대회는 오는 9일까지 고성군 토성면 신평리 강원도 세계 잼버리수련장에서 25개국 40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다.

이날 김 본부장은 태풍에 동반되는 강풍과 폭우에 취약한 텐트촌을 중심으로 긴급 안전점검을 실시 후 기숙사를 점검했다.

점검 시 강풍에 대비한 텐트 고정 및 결속 강화, 텐트촌 침수지역 배수로 확인, 불필요한 천막 철거, 안전요원 24시간 배치 및 호우주의보 발령 시 기숙사 대피를 당부했다.

아울러, 소방본부는 야영장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소방본부 소속 환동해 특수구조단 요원 5명과 고성소방서 소방대원 5명을 야영장에 배치했다.

이와 함께, 수중 1.2m에서 이동이 가능하고 모래밭, 잔디에서 이동이 용이한 환동해 소방차량 유니목을 행사장 내 설치했다.

김 본부장은 “국민의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가장 최악의 시나리오에 대비해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