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시, 자원봉사 중장기 계획 수립 토론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자원봉사 중장기 계획 수립 토론회 개최
  • 한규림
  • 승인 2019.08.07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 한규림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7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 중장기 계획 수립 용역 중간보고 및 토론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변성완 행정부시장을 비롯해 관련 실·국장, 부산자원봉사발전위원회, 시, 구-군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구-군 자원봉사담당자, 자원봉사 캠프지기, 민간단체 대표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용역 중간보고, 패널 토론, 청중 코멘트 및 질의응답, 설문조사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용역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에서 수행하고 있으며, 자원봉사 현황 및 환경 분석, 전문가 집단 면접, 해외사례 분석 등을 통해 중장기적인 관점에서 민간 주도의 자원봉사의 시스템 확립, 가치실현을 위한 정책 도출, (가칭)범시민 자원봉사단 조직 등의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자원봉사 영역은 갈수록 전문화, 세분화 되고 있으며 단순 참여형 봉사를 넘어서 지역 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그 영역이 확장되는 추세”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용역의 결과로 민간이 주도하는 부산형 자원봉사 시스템을 확립하고, 다양한 정책 등을 도출해 사회문제 해결형 자원봉사 체계를 구축할 것”이며 “전국에서 선도적으로 자원봉사의 흐름을 이끌어 나갈 수 있는 재도약의 발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