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4:32 (화)
충북교육청,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충북교육청,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 개최
  • 오효진
  • 승인 2019.08.07 17: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천행복교육지구'청년국악단 하랑'식전공연(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제천행복교육지구 '청년국악단 하랑' 식전공연(사진=충북교육청 제공)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교육청은 오는 9일까지 3일간 한국교원대학교에서 개최되는 ‘2019 대한민국 교육자치 콘퍼런스’에 충북행복교육지구 마을활동가들이 다양한 방면에서 주도적으로 참여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콘퍼런스는 ‘교육자치체제’ ‘혁신·미래교육’ ‘시민과 교육주권’이라는 주제로 학술제와 문화제로 이뤄지며, 충북행복교육지구 마을활동가들은 자유토론, 주제포럼 발표, 교육자치 부스 운영, 공연활동 등에 참여한다.

자유토론에서는 ‘마을교육이 농촌을 살릴 수 있는가’ ‘폐교를 활용한 마을학교 활성화’를 주제로 괴산증평교육지원청 김석규 파견교사와 충주 서향이 충주마을교사협의회 사무국장이 참여한다.

또한 8개 분야(유아교육, 어린이·청소년, 대학생·청년, 학부모, 교직원, 학교혁신·학교자치, 마을교육공동체, 지방교육자치)로 진행되는 주제 포럼에는 충주지역 조유경 마을교육활동가가 ‘마을교육공동체’ 부분에서 주제 발표를 한다.

더불어 9개의 주제로 운영되는 교육자치 관련 부스 80개 중 18개 부스를 충북행복교육지구에서 운영한다.

공연 활동에는 옥천 동이마당극의 교육연극과 괴산 흙소리 오카리나, 제천지역의 타악 공연이 참여한다.

김병우 충북교육감은 “충북행복교육지구 마을활동가들의 노력과 열정에 다시 한 번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이번 콘퍼런스를 통해 학생, 학부모, 교원, 지역주민 모두가 교육의 주체임을 다시 확인하고 행복교육지구가 발전적인 로드맵을 그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이번 콘퍼런스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