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립박물관, 제1전시실 동래관 정비
상태바
부산시립박물관, 제1전시실 동래관 정비
  • 한규림
  • 승인 2019.08.08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쪽 공간에 전시된 만덕사지 출토 치미 및 벽화(사진=부산시립박물관 제공)
동쪽 공간에 전시된 만덕사지 출토 치미 및 벽화(사진=부산시립박물관 제공)

[부산=동양뉴스] 한규림 기자=부산시립박물관은 제1전시실인 동래관의 동쪽과 서쪽 휴게 공간(lobby)을 전시 공간으로 정비해 전시 관람 환경을 개선했다.

동래관의 동·서쪽 휴게 공간은 각 전시실을 잇는 통로로 원래 관람 중간에 휴식을 취하는 공간이었으나, 이번 정비를 통해 전시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했다.

8일 박물관에 따르면, 동쪽 공간에는 북구 만덕사지에서 출토된 ‘치미’가 전시된다. 치미는 전통 건물의 용마루 끝에 올린 장식 기와로, 관람객이 유물의 용도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찰의 이미지를 벽화로 그려 유물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또한, 서쪽 중앙에는 동래구 복천동고분군 출토 큰 항아리(대호) 등 삼국시대 토기 8점이 전시되며 양쪽 벽면에는 동삼동 패총, 복천동 고분군, 금정산성 등 부산 소재 사적 6개소의 사진을 전시했다.

박물관 관계자는 “박물관 관람객들이 쉬면서 전시물을 관람할 수 있는 품격 있는 공간이 조성되어 관람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서쪽 중앙에 전시된 큰 항아리는 평소 접하기 어려운 유물인 만큼,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