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0:46 (화)
충북도, 정부추경 국비확보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상태바
충북도, 정부추경 국비확보 노인일자리 사업 확대
  • 오효진
  • 승인 2019.08.08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일자리 신규 노인 일자리 창출
충북도청
충북도청

[충북=동양뉴스] 오효진 기자 = 충북도는 정부추경에 따른 국비확보로 올해 추진하고 있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확대한다고 8일 밝혔다.

도는 지난 2일 정부 추경안이 국회의결을 통해 확정됨에 따라 노인일자리 분야에서 75억6000만원(국비 37억8000만원)을 추가로 확보하여 노인일자리 사업예산이 총 773억원 규모로 확대됐다.

이번 정부 추경에 증액된 예산은 매년 3월께 시작하던 노인일자리 사업을 1월에 조기 추진함에 따라 하반기 조기 종료될 예정이었던 공익형 일자리 사업의 연장과 신규 일자리 창출 등에 쓰일 계획이다.

도는 이번 추경사업을 통해 1500명 이상의 노인에게 신규 일자리를 제공하게 되며, 기존 사업에 참여 중인 노인에게도 연말까지 사업 연장을 함으로써 총 8400여명 노인의 사회참여 활성화와 노후생활 안정화에 기여 할 것으로 기대된다.

오는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인 공익형 노인일자리 사업은 지역아동센터 봉사, 지역사회 환경개선 봉사 등 공공시설 봉사와 경륜전수활동으로 이 일자리 사업의 참여자는 월 27만원의 활동비를 지원받게 된다.

박원춘 도 노인장애인과장은 “고령 인구 증가와 일하고자 하는 노인의 수가 매년 증가함에 따라 이번 추경 노인 일자리사업을 통해 노인들의 소득보전 효과뿐만 아니라 동시에 더 많은 노인들이 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노인 일자리 사업이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재 충북도의 노인일자리 사업에는 지난해보다 15.3% 증가한 2만5674명이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사업 참여에 대한 사항은 시니어클럽 등 노인일자리 수행기관과 해당 시군 노인일자리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