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경북교육청, 사이버 영재교육 학급 증설
상태바
경북교육청, 사이버 영재교육 학급 증설
  • 윤용찬
  • 승인 2019.08.08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경북=동양뉴스]윤용찬 기자=경북교육청은 초·중학생들에게 맞춤형 영재교육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 영재교육 학급을 증설한다고 8일 밝혔다.

온라인 영재교육은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공유할 수 있는 콘텐츠를 활용한 영재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경북교육청이 KAIST에 위탁해 사이버 영재교육원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

현재 수학·과학 융합반 초등학교 5·6학년 2학급, 중학교 1학년 1학급 총 3개 학급을 운영하고 있으며 2학기에 중학교 1학급을 증설해 온라인 영재교육 기회를 확대한다.

매년 3월 희망하는 모든 학생이 온라인 회원가입과 동시에 수강신청을 하고 1학기 동안 온라인 교육을 받은 후 2학기 교육대상자로 선발된다.

수료 대상자는 여름캠프와 2학기 온라인 교육 후 수업참여와 성취수준을 평가해 선정한다.

교육과정은 수학, 과학과 영재교육 전문가가 개발한 콘텐츠를 총 127시간 온라인과 오프라인 학습을 병행 운영한다.

또한 KAIST 재학생이 온라인 튜터(지도교사)로 참여해 학습 관리와 상담을 지원한다.

신동식 경북교육청 창의인재과장은 "개인의 능력과 소질에 맞는 맞춤형 영재교육으로 새로운 지식과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창의융합적인 인재 발굴과 육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