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광양보건소, 감염병 예방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상태바
광양보건소, 감염병 예방으로 ‘건강한 여름나기’
  • 강종모
  • 승인 2019.08.0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보건소는 여름철 기온상승으로 인해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 모기매개감염병, 진드기매개감염병 등 여름철 감염병 발생이 증가할 수 있어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A형간염 등 수인성·식품매개 감염병은 오염된 물이나 음식 섭취로 인해 발생할 수 있어 30초 이상 비누로 손 씻기, 음식 익혀 먹기, 물 끓여 마시기, 위생적으로 조리하기 등 예방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일본뇌염 등 모기매개감염병은 모기에 물렸을 경우 발생할 수 있으므로 야외활동 시 밝은색의 긴 옷을 입어 노출 부위를 최소화하며, 기피제를 사용하거나 가정 내 또는 야외 취침 시 모기장을 설치해야 한다.

SFTS(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 등 진드기매개감염병은 야외활동을 하는 경우 진드기에 물려 발생할 수 있어 이 또한 밝은색의 긴 옷을 입어 피부 노출을 최소화하고 기피제를 사용해야 한다.

더불어 여름 휴가 기간에 해외여행 시에는 세균성이질, 장티푸스, 홍역 등 해외유입 감염병을 주의해야 하며, 손 씻기 및 기침 예절 등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출국 전 필요한 예방접종을 완료해야 한다.

특히 고온다습한 기온으로 온열 질환에 각별한 주의를 해야 하므로 야외에서 장시간 일하지 않기, 충분한 수분공급 및 휴식 취하기, 기상정보 매일 확인, 야외활동 자제 등을 준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