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 옥화자연휴양림, 숲해설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상태바
청주 옥화자연휴양림, 숲해설 체험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 노승일
  • 승인 2019.08.12 07: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용료 무료…휴양림 홈페이지 통해 신청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옥화자연휴양림이 가족 단위 시민들과 취학 전 아동들을 위해 운영하는 숲 해설 체험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시는 옥화자연휴양림내 이용객을 위한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숲 해설가 3인, 유아 숲 지도사 2인을 두고 숲 해설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숲 해설은 가족 단위 이용객들 중심으로 운영돼 왔으나, 다음달부터는 물놀이장 인근 조성된 유아 숲 체험원을 중심으로 유아 숲 해설 프로그램도 운영해 유아눈높이에서 숲을 즐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아 숲 체험은 어린이집, 유치원 단체를 중심으로 주로 운영되고 있으며, 유아들과 함께 숲에서 나는 자연물로 놀잇감 만들기, 다양한 나뭇잎관찰, 곤충 찾기, 유아 숲 체험원 내 다양한 놀이기구를 활용한 숲 체험 등 10년 이상의 경력을 가진 유아 숲 지도사가 지도, 체험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숲 해설 체험 비용은 무료이며 숲 해설 및 유아 숲 체험 신청은 옥화자연휴양림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정창수 시 산림관리과장은 “옥화자연휴양림은 꾸준한 시설 개선 등으로 매년 이용객이 증가해 현재는 연간 5만 명 이상이 즐겨 찾는 청주의 명소로 발돋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휴양림을 찾는 이용객들에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시민 모두가 만족하는 휴양림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