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동해시-동부지방산림청, 무릉계곡 숲길 공동산림사업 착수
상태바
동해시-동부지방산림청, 무릉계곡 숲길 공동산림사업 착수
  • 서다민
  • 승인 2019.08.12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베틀바위(사진=동해시청 제공)
베틀바위(사진=동해시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서다민 기자=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와 동부지방산림청(청장 최준석)은 이달 중 무릉계곡 숲길의 효율적인 정비를 통한 안전한 산행 환경 조성 및 산림보호구역 내 식생 훼손 예방을 위해 협약을 체결하고 무릉계곡 숲길 공동산림사업을 착수한다.

12일 시에 따르면, 무릉계곡 숲길 공동산림사업은 험준한 산악지형으로 접근이 어려웠던 베틀바위에서 박달령 입구에 이르는 5.34㎞ 구간에 대해 총사업비 7억5000만 원을 투입해 추진하는 등산로 환경 정비사업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탐방객의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산림보호구역 내 식생 훼손을 예방하고, 산림생태계 보존을 위해 상호 협력 하에 적극 추진해나갈 방침이다.

특히, 무릉계곡 내 무분별하게 형성된 숲길로 인해 위험요소가 높고 조난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하는 구간에 대해서는 동부지방산림청과 공동으로 연차적 계획을 수립해 안전대책 등을 강구해 나간다.

아울러, 다양한 생태탐방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관광자원으로서의 활용방안도 적극 모색한다.

신영선 관광과장은 “이번 동부지방산림청과의 공동산림사업 추진을 계기로 무릉계곡을 찾는 관광객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산행을 즐길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정비·관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무릉계곡 내 접근이 어려웠던 베틀바위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개방함으로써 관광지 활성화에 기여함은 물론, 시와 산림청이 산림자원 보존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상생 발전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 추진해나갈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