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회 부산로봇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제10회 부산로봇경진대회' 개최
  • 이광복
  • 승인 2019.08.13 10: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이광복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13~14일까지 벡스코에서 테크노파크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대회참가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시와 시교육청이 주최하고 테크노파크가 주관하는 ‘제10회 부산로봇경진대회’를 개최한다.

13일 시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경연·시범·체험 3개 부문 9개 종목, 383개 팀 836명이 참가한다.

세부적으로 ▲로봇컬링, 로봇공성전, 로봇창작, 미션 투 마스의 ‘경연’ 부문 ▲초등 해커톤, 인공지능 터틀봇3 오토레이스 등 ‘시범’ 부문 ▲3D프린팅 로봇 자동차 미로찾기 레이싱 대회, 가족단위 로봇 조립 및 미션 수행 등 ‘체험’ 분야로 구성돼 있다.

또한, 다채로운 볼거리와 참여 기회 제공을 위한 로봇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동계올림픽에서 화제였던 컬링과 로봇을 접목한 로봇컬링 경연,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한정된 시간(6시간) 내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코딩을 통해 대회의 주제에 맞는 결과물을 만들어 내는 새로운 시범종목인 해커톤 등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학생, 가족 등 부산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행사이며, 로봇산업 육성 및 미래 로봇인재 양성을 위한 전시의 장”이라며 “다양한 로봇 관련 전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번 행사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로봇경진대회 홈페이지(www.busanrobotco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