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조달청, 추경투입 조달사업 최우선 처리
상태바
조달청, 추경투입 조달사업 최우선 처리
  • 김영만
  • 승인 2019.08.1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경사업에 신속 조달절차 적용, 연내 예산집행 적극 지원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조달청은 지난 2일 국회에서 통과된 추경예산(5조8269억원) 중 입찰 등 조달청을 통해 집행되는 추경사업을 최우선적으로 신속하게 처리한다고 13일 밝혔다.

조달청이 이날 밝힌 추경사업 신속 처리방안을 보면 조달절차를 간소화하고 예산의 조기 집행을 적극 유도해, 추경 투입 조달사업의 연내 예산집행을 지원키로 했다.

조달청은 우선 조달절차 간소화를 위해 발주기관과 구매 협의를 신속하게 진행하고, 입찰공고 전 업무절차 소요시간 단축, 긴급입찰을 통한 입찰공고 기간을 단축키로 했다.

또한 예산의 조기집행 지원을 위해 선금 지급을 활성화하고, 예산 집행을 위해 필요한 업무절차를 신속히 처리할 예정이다.

조달청은 추경사업 신속 처리방안의 원활한 시행을 위해 본청 및 지방청 각 부서별 추경사업 전담자를 지정하고, 수요기관과 조달기업에 대해선 나라장터와 조달청 누리집을 통해 이용방법 등을 안내할 계획이다.

이상윤 기획조정관은 “이번 추경은 강원도 산불 피해 지원, 일본 수출규제 대응 등 국가적 당면 과제 해결을 위한 것”이라면서 “집행에 있어 상당한 시급성을 요하는 만큼, 조달청 차원에서도 추경예산의 조기 집행을 지원하기 위해 최대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