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제주농기센터, 양파·풋귤 활용레시피 리플릿 제작
상태바
제주농기센터, 양파·풋귤 활용레시피 리플릿 제작
  • 장광식
  • 승인 2019.08.1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제주농업기술센터 제공)
(포스터=제주농업기술센터 제공)

[제주=동양뉴스] 장광식 기자=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양규식)는 제주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로컬푸드 양파, 풋귤 활용레시피’ 리플릿 1000매를 제작했다.

13일 센터에 따르면, 리플릿에는 올해 가격하락으로 어려움을 겪은 양파와 지난 1일부터 유통 출하되는 풋귤 소비촉진을 위한 양파잼, 풋귤잼, 풋귤청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레시피를 실었다.

특히, 소요되는 재료와 단계별 레시피 과정을 자세히 기술했으며, 풋귤잼은 빵과 크래커 등 다양한 간식으로 이용방법과 풋귤청은 풋귤에이드 또는 풋귤모히토와 양파잼은 양파피자 만들기 등 사진과 함께 다양한 활용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양파잼 레시피는 냠냠제주농업회사법인㈜에서 특허출원 받은 내용으로 제공돼 상업적으로는 이용할 수 없다.

‘로컬푸드 양파, 풋귤 활용 레시피’ 리플릿은 농기센터 농촌자원팀(760-7721) 또는 소비자가 자주 방문하는 읍·면·동사무소 및 농협을 방문하면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한편, 농기센터는 지난 해 양배추, 콜라비, 브로콜리 등 35종의 로컬푸드로 만든 건강 레시피 책자 1000부를 발간 보급했다.

강경안 농촌자원팀장은 “과잉생산, 소비부진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신토불이 제주농산물 소비촉진을 위해 교육, 가공체험, 홍보 등 지속적으로 실시해 오고 있다”며 “이번 레시피를 이용해 양파, 풋귤 등을 다양하게 즐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