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남제동, 태극기 144개와 함께 나라사랑 실천
상태바
순천시 남제동, 태극기 144개와 함께 나라사랑 실천
  • 강종모
  • 승인 2019.08.14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 남제동(동장 김영호)은 제74주년 광복절 및 시승격 70주년을 맞아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드높이고자 동 행정복지센터 내 144개의 태극기를 달고, 각 가정마다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8월 15일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이해 국권회복을 경축하고, 시승격 70주년을 기념하고자 그 의미를 담은 144개의 태극기를 남제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외부에 설치했다.

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시민들에게 광복절의 의미를 되새기고, 최근 일본의 일방적인 경제 보복행위를 규탄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다지도록 하는 계기가 되고 있다.

또한 동 밴드 및 마을방송을 통해 각 가정마다 태극기를 게양해 나라사랑을 실천하도록 홍보도 강화하고 있다.

한편 남제동에서는 해당 사업 일환으로 지역 남정현대아파트 전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본 사업은 남정현대아파트 외 4명의 독지가의 후원으로, 110개의 태극기를 남정현대아파트에 기증해 광복절에 전세대 태극기를 달도록 했다.

김영호 시 남제동장은 “동 주도가 아닌 남정현대아파트 및 독지가들의 주도로 태극기 달기 운동이 진행되어 매우 뜻이 깊으며 이번 남정현대아파트를 시작으로 매년 전세대 태극기 달기 운동이 확산됐으면 한다”며 “동 행정복지센터 청사에 144개의 태극기를 보고 많은 주민들이 국경일 태극기 게양에 참여해 나라사랑을 드높일 수 있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