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서울자원봉사센터, 조그만 태극기 붙이기 캠페인 전개
상태바
서울자원봉사센터, 조그만 태극기 붙이기 캠페인 전개
  • 윤태영
  • 승인 2019.08.14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울자원봉사센터 제공)
(사진=서울자원봉사센터 제공)

[서울=동양뉴스] 윤태영 기자=서울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안승화)는 이달 제74주년 광복절을 기념해 MBC 프로그램 ‘기억록’과 함께 ‘조그만 태극기 붙이기’ 캠페인을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은 날마다 마주하는 곳에 작은 태극기 스티커를 부착하여 특정 국경일뿐 아니라 일상에서 대한민국 국민이란 자긍심과 나라를 위해 봉사한 독립투사에 대한 마음을 표현하는 운동이다.

14일 센터에 따르면, MBC 프로그램 ‘기억록’을 통해 독립투사에 대한 영상을 시청하고, 이들을 기억하겠다는 의미로 ‘V세상’ 홈페이지에 소감을 남기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활동을 통해, 태극기가 누군가의 전유물이 아니라 ‘국민 모두의 국기’란 의미를 되새기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

한편 ‘조그만 태극기 붙이기’ 캠페인은 올해 3·1절 100주년을 기념으로 숭고한 자주독립 정신을 기리기 위해 시작돼, 약 4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하면서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캠페인은 ‘V세상’ 홈페이지(http://volunteer.seoul.kr)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자원봉사센터 ‘V세상 플랫폼팀’(02-2136-8736)으로 문의하면 된다.

안승화 자원봉사센터 센터장은 “광복절을 맞아 국권회복과 자주의식의 기쁨을 되새기고, 일상 속에서 태극기를 만나며 태극기에 긍정적 인식을 갖게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캠페인을 통해 독립투사에 대해 기억하고 그들이 보여줬던 자원봉사의 가치를 새로이 인식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