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인천시, IBA 도시브랜드 영상 부문 금상 수상
상태바
인천시, IBA 도시브랜드 영상 부문 금상 수상
  • 윤태영
  • 승인 2019.08.14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동양뉴스] 윤태영 기자=인천시(시장 박남춘)는 International Business Awards(이하 IBA)에서 도시 브랜드 영상 부문 출품작인 ‘상반된 매력, 공존의 도시-인천(Incheon, The city of contrasting charms and coexistence)’으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했다.

IBA는 전 세계 기업과 조직이 1년 동안 펼친 경영, 성장, 홍보 등의 사업 활동을 16개 부문에 걸쳐 평가하는 비즈니스 분야의 유일한 국제대회이다.

시는 지난 해 도시브랜딩 분야에 ‘해피 버스 데이 캠페인(Happy Bus Day Campaign)’을 출품해 ‘스티비 어워즈 아시아-태평양(아태지역 29개국 대상) 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해는 전 세계 대상 ‘스티비 어워즈 인터내셔널’에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함으로써 역대 최고 수상 실적을 갈아치웠다.

14일 시에 따르면, IBA 심사는 전 세계 250명 전문가들이 2개월 이상의 심사를 통해 평균점수로 선정됐으며, 인천의 매력을 명확한 콘셉트를 통해 보여준 우수한 영상이란 호평을 받았다.

한편, 이번 대회의 시상식 겸 갈라쇼는 오는 10월 19일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다.

박상희 소통기획담당관실 브랜드전략팀 팀장은 “무엇보다 인천의 매력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인상을 준 것 같다. 과거와 미래가 공존하고, 신도시와 원도심이 조화로운 인천의 매력을 잘 어필한 도시브랜드 영상이 심사위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은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올 가을에 있을 ‘깐느 라이언즈 스파이크스 아시아' 등 여러 국제대회에도 출품할 예정인데 인천시민들께 더 좋은 소식을 들려드릴 수 있기를 기대한다. 수상도 좋지만, 시의 도시브랜드 영상이 궁극적으로 시민들의 인천에 대한 자긍심을 높여드리고 시민 공동체가 통합되는 데 기여한다면 그게 가장 큰 성과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