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대구약령시 복합청년몰, 중기부 공모사업에 선정
상태바
대구약령시 복합청년몰, 중기부 공모사업에 선정
  • 윤용찬
  • 승인 2019.08.16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복합청년몰 조성 예정지. (사진=대구시 제공)
복합청년몰 조성 예정지.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경북=동양뉴스]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지난 12일 대구약령시장이 '2019년 복합청년몰 조성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복합청년몰 조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전통시장 활력제고와 예비 청년 상인들의 일자리 창출의 기회를 만들고자 추진한다.

이번에 선정된 대구약령시 복합청년몰은 중구 종로2가 소재 한방의료체험타운 내에 조성된다.

한방식자재를 활용해 약식동원 먹거리 업소, 도심형 루프탑 전망대 활용 카페 등을 유치하는 한편, 근대골목 관광객 대상 관광 상품 판매, 청년예술가를 위한 공방 및 관광객 대상 공예품 체험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중구 도심활성화와 연계해 '도심형 한방특화 복합청년몰'로 조성하기 위해 청년점포 공간 제공, 공용·기반시설 등을 지원, 청년 상인들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

또한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인 대구약령시한방축제 및 관광자원과 연계해 관광객의 유입확대, 지역특화 상품 개발 등의 사업을 단계적으로 추진한다.

향후 2년간 총 예산 15억원이 투입되며, 중소벤처기업부가 7억5000만원을 지원하고 이를 통해 전통 대구약령시장 및 상점가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최운백 시 혁신성장국장은 "대구약령시장이 복합청년몰 조성으로 대구시를 대표하는 한방특화시장으로 더욱 성장하길 바란다"며 "관광객과 고객유입이 확대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