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설公, 보도공사 시공방법 개선 동영상 제작
상태바
서울시설公, 보도공사 시공방법 개선 동영상 제작
  • 윤태영
  • 승인 2019.08.1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다짐(사진=서울시설공단 제공)
블록다짐(사진=서울시설공단 제공)

[서울=동양뉴스] 윤태영 기자=서울시설공단(이사장 조성일)은 도심지 보도 공사 현장에서 먼지를 줄일 수 있도록 ‘보도공사 시공방법 개선 동영상’을 제작·배포한다.

최근 일부 보도블록 공사현장에서 뒷정리를 철저히 하지 않아 시민들이 불편을 겪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시설공단은 보도공사 건설관계자들이 도심지 공사특성에 대해 쉽게 이해하고, 시공과정에서 비산 먼지 등을 개선할 수 있도록 구성된 동영상을 제작했다.

16일 공단에 따르면, 공사과정 중 먼지가 날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블록 절단 시 방진천막(비산먼지방지시설)을 설치하여 천막 안에서 절단기로 절단하고, 모래포설 후 고무밀대로 블록 사이를 1차적으로 충진하며, 블록표면 다짐과정에서는 부직포를 덮어 다짐토록 했다.

또한, 그동안 블록 사이에 채울 모래를 블록 위에 뿌린 채 방치하였지만 앞으로는 전용 솔 밀대를 사용해 블록 틈새마다 모래 채움을 마무리 해 먼지날림이 발생하지 않도록 개선했다.

조성일 시설공단 이사장은 “이번 보도공사 개선 동영상을 제작·배포해 공사 전에 관계자 교육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보도공사 중 발생되는 비산먼지를 줄여 쾌적한 보행환경을 개선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공사장의 품질개선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