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순천시 전남 최초, 시 청사 한반도기 게양
상태바
순천시 전남 최초, 시 청사 한반도기 게양
  • 강종모
  • 승인 2019.08.1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전남=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광복 74주년,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시 승격 70주년을 맞아 남북 평화·화해 분위기 확산과 한반도 평화통일 기틀 마련을 위해 전남 최초로 시청사에 한반도기를 게양했다.

지난 15일 오후 5시 순천시청 광장에서 열린 게양식에는 서정진 순천시의회 의장, 낙안3·1운동애국지사유족, 북한이탈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순천시는 한반도기를 시 산하 사업소 등 청사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게양하게 되며, 유관기관과 마을회관, 경로당 등에는 자율적으로 게양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공공기관의 한반도기 게양은 전국 광역자치단체 최초로 광주시청이 지난해 평창동계올림픽 기간 동안 게양했고, 경남도교육청에서는 같은해 4월 남북정상회담 기간 동안, 광주시 서구청은 올해 6월부터 현재까지 6·15 남북공동선언 19주년을 맞아 전국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한반도기를 게양하고 있다.

강영선 시 자치행정국장은 “우리 순천시는 공존과 평화의 도시로써 한반도 평화통일의 시대를 먼저 열어가고 앞장서기 위해 오늘 한반도기 게양식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조태훈 시 자치혁신과장은 “제74주년 광복절을 맞아 ‘전 시민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을 추진하고 있다”며 “지역에 태극기 달기 우수 아파트에 대해 각종 지원사업의 인센티브도 부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