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보육사랑축제’ 성료
상태바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보육사랑축제’ 성료
  • 김영만
  • 승인 2019.08.1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 충무체육관서 가정어린이집 보육인 등 1500여 명 참여
보육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열린 '제20회 보육사랑축제’가 성공리에 끝났다.(사진=대전시 제공)

[대전=동양뉴스]김영만 기자=대전시 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가 17일 충무체육관에서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개최한 '제20회 가정어린이집 보육사랑축제’가 성공리에 끝났다.

이날 행사에는 정윤기 시 행정부시장과 김종천 시의회 의장, 지역 국회의원과 5개 구청장 등 내빈을 비롯해 시 가정어린이집 보육교직원 등 15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선 보육사업 유공자 20명에게 표창장 수여와 유공자 표창, 감사패 증정이 진행됐으며, 대전 미혼모시설 아침뜰에 기탁금 전달식도 이어졌다.

또한 한마음 체육대회를 통해 보육인들이 단합하고 화합하는 힐링의 시간을 가졌다.

정윤기 시 행정부시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민선7기 보육사업 중 가정보육시설과 관련한 적극적인 지원을 약속하면서 “양질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영유아와 부모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는 보육교직원의 처우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위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박영란 어린이집연합회 가정분과 분과장은 “보육교직원의 처우와 권익이 보장되고 나아가 어린이집이 효율적으로 운영되기 위해 보육교직원의 역량을 키우고 서비스 환경을 개선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내 가정어린이집은 지난달 말 현재 782곳으로 1만4424명의 영유아를 보육하고 있으며, 전체어린이집 대비 59%, 보육현원 대비 31%를 차지하는 등 영아보육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