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경주시, 착한가격업소 위생서비스 일제 가입 시행
상태바
경주시, 착한가격업소 위생서비스 일제 가입 시행
  • 박춘화
  • 승인 2019.08.19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주시청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시청 전경(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지역내 20개소 착한가격업소의 위생관리 서비스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해 '위생서비스 일제 가입'을 시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위생서비스 일제 가입'은 지난해 행정안전부 우수사례 발표회에서 우수상을 수상으로 확보한 재정인센티브로 추진했으며, 전국단위의 인지도를 가진 위생관리 기업의 서비스를 선택했다.

음식점을 포함한 20개소의 착한가격업소에 위생관리의 기본인 구서·구충 방제서비스와 함께 하절기에 집중되는 모기, 파리 등의 방제에 특화된 비래해충 방지 서비스를 적용했다.

시는 저렴한 가격으로 시민 생활물가 안정에 기여하고 있는 착한가격업소의 가격 만족도에 고객의 심리적 만족도를 더하기 위한 위생수준 향상 조치라고 전했다.

또한 지난 달 실시한 일제정비를 통해 지정된 20여개소의 업소에 대하여 신규지정과 같은 수준의 전수조사를 실시했으며, 동 기간에 접수된 착한가격업소 신규신청을 통해 2개소를 추가로 선정하고, 착한가격업소 지정서를 배부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관련 조례가 제정된 만큼 착한가격업소 경주시지회와 더불어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지역물가안정의 선도적 역할을 하는 착한가격업소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착한가격업소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