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인천시, 아이디어 부자 대학생은 모두 모여라
상태바
인천시, 아이디어 부자 대학생은 모두 모여라
  • 우연주
  • 승인 2019.08.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대학(원)생 아이디어 소(小)논문 공모전 개최
(포스터=인천시 제공)
(포스터=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신규 시책으로 발굴하여 이를 시정에 즉각 반영해 시민과 함께 살고 싶은 도시 인천을 실현하고자 '2019년 대학(원)생 아이디어 소(小)논문 공모전'을 다음 달 16일까지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공모주제는 시정연구 및 시민생활 개선에 관한 사항으로 쓰레기 감소방안, 전략적 관광상품 개발 방안, 4차 산업과 일자리 창출방안, 시민불편 사항 개선 방안 중 한 개 주제를 선택하여 A4 5매에서 10매 이내 소논문 형식으로 작성하여 제출하면 된다.

인천 소재 또는 인천 출신 대학교 및 대학원(석·박사 과정) 재학생, 휴학생 누구나 시청 홈페이지(www.incheon.go.kr) 새소식에서 양식을 다운받아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으며, 선정된 우수 아이디어에 대하여는 규정에 따라 소정의 부상금이 지급된다.

인천시에서는 독창성, 실현가능성, 논리적 흐름 등 1차 실무부서 및 2차 심사위원회 심사를 통하여 오는 10월 말 홈페이지에 심사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 혁신담당관은 “이번 공모전은 정부혁신과 연계한 대학생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적극 반영하고자 개최하는 것”이라며, “자신의 미래역량을 다져나가는데 의미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